본문 바로가기
즐거운나의집

현관 센서등 교체기 [체코3등 국민센서등]

by 은챠챠 2015. 10. 30.
반응형

셀프인테리어 2탄!

현관 센서등 국민센서등으로 교체!

안방 방등 체코3등 LED전구로 교체하자!

 

우리집은 복도에 나무천장을 자랑하는 오랜된집 거기에 다스베이더 부럽지 않은 광선검이 현관에 똭 하니..

우선 안방만 건드리자 했는데 아무래도 집에 들어올때마다 보는 광선검은 좀...그래

 

 

 

이쁨이쁨한건 달려고 서칭중에 나무천장에는 국민센서등이라 불리는 이 아이와 잘 어울릴거같아 폭풍구매!!

기본옵션은 싼편인데 센서등은 가격이 2배!! 그래도 현관이니까 센서등을 달아야지....

 

준비물은 고무장갑, 드라이버, 센서등, 전구, 나사, 큰키 또는 의자, 인내심

 

 우선 차단기를 내려야겠졍 전기구이가 되지 않으려면...

왜 차단기도 늙었니....집도 늙고 차단기도 늙고 나도 늙고.....

암튼 내렸으니 시작해 봅시다!!

 차단기 내렸으니 안심이야 하고 전기줄 잡으면 찌릿찌릿 죽을수도 있으니까 고무장갑도 껴 줍시다

천장에 나사질을 할때는 도라이바는 목이 너무 아파서 역시 전동드라이버가 있어야해요

블랙앤데커 해머드릴이랑 전동드라이버 셋트로 나와서 충동구매 했던건데 아무래도 요긴하게 쓰이긴 합니다

없으면 아쉽고 있으면 잘 안쓰게 되지만 언젠가는 쓰이게 됨 ㅋㅋ 그래도 ㄱ자로 된 전동드라이버가 사고싶네요 흐ㅏ..

 

 뿅! 광선검은 바로 뽑아버렸어요

차마 달려있던 사진은 너무 안이뻐서....

 이렇게 사망하셨습니다.

빼는 방법은 광선검을 빼고나면 나사가 보입니다 그 나사를 돌려주면 끗!

저렇게 오래된 광선검은 먼지가 풀풀 나니까 눈을 감고....ㅋㅋㅋ

나사를 돌려주다가 뚝 떨어질수 있으니까 내가잡던 남이 잡던 암튼 잡고있으면서 빼주셔야 해영

안그러면 광선검으로 딱밤맞아영

빼고나면 원래의 선이랑 형광등의 선이랑 연결이 되어있을건데

요새는 플라스틱으로 연결되어있지만 전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광선검이라 전기테잎으로 둘둘 감겨있었어요

왼쪽에 검정색 길쭉한게 벌래가 아니고 전기테잎

 

 자! 요 아이를 달아봅시다.

아래쪽에 흰색은 센서가붙어있는 부분이에요 그냥 조명에는 안달려있습니당

--o○o-- 이렇게 생기니 아이를 빼서 전창에 붙여줘야 합니당

양끝에 있는 나사를 빼는게 아니고 나사밑에 보면 돌돌돌 돌리는걸 빼서 분리후에

 요러케 빰! 달아주세요

가운데 큰 구멍에 원래있는 전기선을 통과시켜 주시고 구멍중에 맘에드는곳에! 아무데나 박아도 상관없는듯

조명을 2개 사고나서 알게된 점인데 나사를 안주더라구요

상세설명에도 다 써있긴한데 진짜 안주니까 왠지 섭섭해.....그래도 저에겐 다이소가 있으니까!

근데 다이소 나사 사지마세여 자꾸 머리가 부러짐 ㅋㅋㅋㅋㅋ

가운데를 통과한 전기선이랑 센서등의 전기선이랑 연결해주세영

 

 장착!!!!!! 처음에 뺐던 돌돌이를 조명에 다시 돌돌 돌려주면 고정 완료!

양 옆에 광선검의 나사자국이 남았지만 흰색천장이 변색된거보단 훨씬 괜찮네

잘 보이지도 않네 하며 나를 위로

 안방에 쓰려고 산 볼전구지만 이게 이쁘니까 우선 이걸 끼워보자.

LED볼전구를 왜 3개만 샀을까....

 호오 잘 들어옵니다

예뻐 ㅜㅜㅜㅜㅜㅜ

근데 산 조명은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볼전구를 샀어야했네요.... 내가 왜그랬을까...

 

 

 +번외 체코3등 조명 달기

 저번 포스팅때 LED전구로 바꿨더니 잔광이 계속 남아있다고 글을 썼었는데

블로그를 찾다보니까 전선 좌우연결을 바꿔주면 해결이 된다는 글을 보고

와이어선도 다시 정리할겸 다시 뜯어줬습니다

급하게 덕지덕지 붙였던 절연테잎도 깔끔하게 다시 붙여주고

네 깔끔한거에요 저게 아주 깔끔한거라구요.....ㅋㅋㅋㅋ

 이게 이름이 뭐라더라 후렌치? 천장부착용 후렌치

후렌치파이 먹고싶네요.. 암튼 저는 후렌지에 조명을 바짝 달아줄꺼라서 양끝에 와이어를 죽죽 당겨주었더니 나발나발 춤을 추는 와이어덕에

짜르기는 왠지 아깝고 저 안에 넣기는 너무 힘들어서 둘둘둘둘 감아주었지영 처음부터 이렇게 할껄...

 가운데 선만 후렌치에 쏙쏙쏙 잘 넣어서 돌돌이를 끼워주면 끝!!

천장이 좀 얼룩덜룩한거같은 기분이 드네요

사실 기분탓이 아니고 진짜임 칠하다가 페인트가 모질라서.....

한번 더 못칠하고 2번만 칠했더니..........ㅋㅋㅋㅋㅋ

암튼 바꿨으니 다시 켜 볼까요!

 는 망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오늘 스위치를 바꿔야겠어요 ㅋㅋㅋㅋ

그래도 안되면....잔광콘덴서를 구매해야졍

LED전구는 포기하지 않을테야!

근데 이상한건 센서등도 같은 전구인데 불이 잘 꺼짐 센서등이라 그런가?

결국 원래 조명으로 바꿨어요

살때 준 조명인데 벌써 하나는 필라멘트가 나가서 안켜짐 ㅋㅋㅋㅋㅋㅋㅋ

조명 2개로 살고 있어영 토요일에 택배아져씨가 안와서 오늘 오시기로 했으니까

퇴근하고 암흑속에서 스위치를 바꿔야징

 

마무리는 성질더러운 개똥이

나 집에 의자 그거 하나밖에 없는데....

왜 안비켜주니?


반응형